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일본어 뉴스 정리 - 카스하라 피해자 46.8%, 가해자 대부분은 50대 남성

📘일본어 공략집/씹일 뉴스편

by 씹일 이강준 2025. 3. 13. 16:53

본문

반응형

 2. 일본어 뉴스 정리 - 카스하라 피해자 46.8%, 가해자 대부분은 50대 남성

오늘은 일본 사회문제 중 하나인 **'카스하라(カスハラ, 고객 괴롭힘)'**에 대한 뉴스를 소개합니다.
✔️ 일본 뉴스 속 비율, 통계 표현과 카스하라 관련 단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.
✔️ 실제 뉴스와 설문조사 관련 기사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표현을 학습합니다!

이 콘텐츠는 매주 3회 유튜브 ‘씹어먹는 일본어’ 채널에서도 업데이트됩니다!

 

이강준의 씹어먹는 일본어 Japanese-Korean

안녕하세요. 씹어먹는 일본어 이강준입니다. 일본어, 일본어회화 잘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!! 이곳은 독학으로 혼자서 일본어 공부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존재하는 공간입니다. 🔔 업로드 일정

www.youtube.com

 

 

 

목차

  • 일본어 뉴스 원문
  • 일본어 뉴스 원문 (요미가나 추가)
  • 한국어 해석
  • 주요 단어 정리
  • 주요 문법 정리

 

일본어 뉴스 원문

その結果、2年以内にカスハラの被害に遭ったと回答した人は46.8%に上りました。
カスハラをした顧客は7割以上が男性で、推定の年齢は50代以上が多い傾向でした。 

 

그 결과, 2년 이내에 카스하라 피해를 입었다고 응답한 사람은 46.8%에 달했습니다.
카스하라를 한 고객은 70% 이상이 남성이었으며, 추정 연령은 50대 이상이 많은 경향을 보였습니다.

 

 

주요 단어 정리

  • 結果(けっか) 결과
  • 以内(いない) 이내
  • 被害(ひがい) 피해
  • 遭う(あう) 당하다, 겪다
  • 回答(かいとう) 회답, 응답
  • 上る(のぼる) 오르다, ~에 달하다
  • 顧客(こきゃく) 고객
  • 割(わり) 비율, ~할
  • 推定(すいてい) 추정
  • 年齢(ねんれい) 연령
  • 傾向(けいこう) 경향
  • カスハラ 고객에 의한 괴롭힘 (고객 해악 행위, カスタマーハラスメント의 약칭)

주요 문법 정리

1. 「~に上りました」"~에 달했다"

  • 숫자나 수치를 표현할 때 사용
  • 被害に遭った人は46.8%に上りました。
    → 피해를 입은 사람은 46.8%에 달했습니다.

2. 「~以内に」"~이내에"

  • 시간, 범위, 수량 등의 제한을 나타낼 때 사용
  • 2年以内に → 2년 이내에
  • 10分以内に到着する → 10분 이내에 도착하다

3. 「~傾向でした」"~경향이었습니다"

  • 어떤 경향이나 추세를 설명할 때 사용
  • 50代以上が多い傾向でした。
    → 50대 이상이 많은 경향이었습니다.

 

이번 뉴스에서는 일본 사회에서 큰 문제로 떠오른 **카스하라(고객 괴롭힘)**와 관련된 표현을 배웠습니다.
✔️ 설문조사 결과나 통계 관련 뉴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문법과 표현을 익히셨다면 성공!

📌 더 많은 일본어 뉴스 해석과 실전 회화는

구독과 좋아요, 댓글은
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!
다음 일본 뉴스도 기대해 주세요.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